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2020년 4월 10일, 비트코인 하락과 상승 기로의 차트 분석 (+CME 휴장일)

by 크립토코리아 2020. 4. 10.

안녕하세요 크립토 코리아입니다 :)

한동안 벚꽃에 혼자서 드라이브만 실컷 다니고

혼자 노느라 바빴습니다 ㅠㅠ

오늘은 사전 선거에 다녀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요즘 주식시장도 반등하여 거의 V자에 가까운 회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짤도 돌아다니더라고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그럴까요?

아니 저도 정말 궁금합니다.

좀 걱정되는 부분이 실물 경제에는 이제 타격이 오고 있는데,

생각보다 반등이 너무 빠르게 돼서 온다면 더 큰 하락이 올꺼같기도 하고..

하지만 손해본 분이 없길 바랍니다!!

주변 주린이 분들이 많이 수익이 나서 다행이에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마치 2017~18년도의 비트코인 시장을 보는 것 같은 불안감이 있어요.


일단 2020년 CME 휴장일입니다.

 

 

 

부활절로 미국 시간 2020년 4월 9일~13일까지 휴장입니다.

아무래도 휴장하게 된다면 비트코인은 선물 시장의 영향보다는 현물 거래소를 중심으로 하는 가격 변동폭이 있을 것 같은데요.

 

비트코인 또한 저점에서 거의 90% 정도에 가까운
반등을 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차트 분석은 개인의 주관이 들어간 분석이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

 

비트코인은 꾸준히 아래 상승선을 지지하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로는 하락 추세선을, 아래로는 상승 추세선을 계속 왔다 갔다 하며,

많은 분들도 하락이다 상승이다 말이 많았는데요.

 

저는 하락에 좀 더 무게가 가더라고요. 

중간중간 아래로 가더라도 반등하며 추세선을 지키며 어디인지 모를 곳으로 가는데요.

일단 $7,100을 지킨다면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7,500을 뚫어준다면 상승 분위기를 탈 확률이 높아요.

 

 

비트코인 차트분석

 

현재 상승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렇다면 지지선은 $6,950 - $6,840 정도로 보고 있으며 뚫린다면,

$6,600, 지난 저점인 $5,700대 까지도 갈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방으로 보고 있었는데요.

차트를 뒤집어서 보게 되면,

 

저렇게 파란선으로 하락 쐐기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에서 상승 쐐기형과 하락 쐐기형이 있는데요.

상승 쐐기형은 아래로 내려갈 확률이,

하락 쐐기형은 위로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100%가 아닌 확률이 높은 편인데요.

 

 

이 패턴을 보고 다시 비트코인 차트를 보게 된다면?

 

비트코인차트분석

 

거래량도 점차 줄고 있으며,

좀 하락 쐐기형으로 보이더라고요.

그럼 위로 상승하게 된다면 저렇게 매물대가 있는 6700~6500

그 이하로는 5900~5600 대까지 되돌림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다른 의견 있으신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소통하면서 차트 공부도 하고 싶어요 ^^

 

댓글